Home 〉 출전부스정보 〉 유학부문 참가학교

유학부문 참가학교

 나고야상과대학(名古屋商科大学)
 주소 470-0193 아이치현 닛신시 고메노기쵸 사가미네 4-4
 전화 +81-561-73-3006(입시홍보직통)
 이메일 nyushi@nucba.ac.jp
 홈페이지 https://www.nucba.ac.jp

red_icon 학교의 특징

나고야상과대학에서는 89년간 세계표준의 경영교육을 추구하며 전통적인 리더 육성기법이 되는「케이스 메소드」를 학부 교육에 일본 국내 최초 도입.교원의 80%가 실무가로서의 경험을 가진 연구자이며,실무와 연구를 통한 실천적인 배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 교육의 세계적 권위자인 AACSB나 학부교육으로서 일본 국내 최초의 국제인증을 취득하여 국제랭킹 'THE 세계대학랭킹 일본판'에대해도 「교육 충실도」및 「국제성」의 분야에 대해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나고야 상과 대학에는 경영학부, 경제학부, 상학부, 국제학부외, 3 학부(경영·경제·상)를 횡단적으로 배울 수 있는 경영관리과정이있습니다. 경영관리과정은 일본어로 수학하는 과정과 영어로만 수학하는 Global BBA라는 과정이 있으며, 최신 경영관리기법을 습득하여 실천력을 가진 리더를 목표로 합니다.
본교에는 매년 200여명의 유학생이 입학하고 있으며, 현재 일진캠퍼스에서 공부하는 유학생들은 중국, 한국을 비롯해 싱가폴, 인도, 인도네시아, 프랑스, 캐나다, 멕시코등, 약 60개국으로 다방면에 걸칩니다. 본교에서는 유학생이 자국뿐만 아니라, 세계에 통용되는 프론티어 인재로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정규 유학생에 관한 안내는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red_icon 학부·과정

상학부 마케팅학과/회계학과 (https://www.nucba.ac.jp/commerce/)
경영학부 경영학과 / 경영정보학과 (https://www.nucba.ac.jp/management/)
경제학부 종합정책학과/경제학과 (https://www.nucba.ac.jp/economics/)
국제학부 국제학과 / 영미학과 (https://www.nucba.ac.jp/global/)
경영관리과정(https://www.nucba.ac.jp/bba/)
Global BBA (https://www.nucba.ac.jp/en/gbba/)

red_icon 커리큘럼특징

본교에서는 액티브 러닝이라고 하는 학수법을 도입하고 있습니다.액티브 러닝이란 참가자를 중심으로 한 학수법을 말하며, 케이스 메소드(1921년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탄생)는 대표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미에서는 액션 러닝, 혹은 참가자 중심형 학수(Participant Centered Learning)등으로 불리며, 고등학생, 대학생, 사회인, 기업 간부 등 폭넓은 층을 대상으로 하여 교육 방법으로서 확립되고 있습니다. 케이스 메소드에서는 구체적으로는 실제로 일어난 사건(케이스)에 등장하는 주인공이 되었다고 생각해, 클래스에서 논의합니다. 이 경우에 등장하는 주인공은 어떠한 의사결정에 직면하고 있으며, 만약 자신이 당사자였다면 주어진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할지를 생각하고 그룹으로 의논하고 클래스에서 대화하게 됩니다. 따라서 케이스 메소드에서 아무런 준비도 해오지 않으면 갑자기 발언하기가 어려워집니다. 그러나 사전에 제대로 케이스를 읽고 예습하고 있으면, 나머지는 발언하는 것 뿐입니다. 지식 습득만을 목표로 일방적으로 이야기를 듣는 것은 아닙니다. 수강자간의 주체적인 논의 및 롤 플레이 등, 참가자를 주체로 한 학수체험을 추구해, 세계관·시야를 넓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red_icon 출원자격(일본어프로그램 경영·경제·상·국제·경영관리과정)

이하의 1~5 중 하나의 조건을 충족하고, 또한 6을 충족하는 심신이 건강한 자
1) 일본 이외의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외국에서 일본 이외의 학교교육제도에 의한 12년의 과정을 수료한 자 또는 수료예정자로서 그 나라에서 대학입학자격을 가진 자 또는 이에 준하는 자.
2) 외국에서 해당 국가의 대학입학자격검정 등(국제바칼로레아, 아비투어 등)에 합격한 자. 3) 그 밖에 개별 출원자격심사를 신청하여 대학에서 상기 1 또는 2와 동등 이상의 자격을 가진 것으로 인정된 자.
4) 일본 문부과학성 대신이 지정한 전수학교의 고등과정을 수료한 자 또는 입학일까지 수료할 예정인 자.
5) 통상의 학교 교육의 과정이 11년인 경우라도 문부 과학 대신이 지정하는 11년 이상의 과정을 수료했다고 인정하는 학교의 과정을 수료한 사람, 또는 입학일까지 수료 예정인 사람.
6) 일본어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어느 하나의 시험성적
● 일본유학시험(EJU) 일본어과목 200점이상
● 일본어능력시험(JLPT) N2 이상
● BJT 비즈니스 일본어능력테스트의 JLRT 청독해테스트(필기테스트) 400점이상
● J.TEST 'A-C레벨' 600점 이상
● NAT-TEST 2급이상
● JPT525점
※경영 관리 과정(나고야 캠퍼스)으로 출원하는 경우는, 모든 수업이 액티브 러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JLPT N1 혹은 EJU300점 이상이면서 상급 레벨의 회화 능력이 필요 조건이 됩니다.

red_icon 출원자격(영어프로그램 Global BBA)

아래의 영어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시험성적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일본어 실력 불문)
● IELTS 5.5 이상
● 토플 iBT 61점 이상
● TOEIC L&R 700점 이상
● 다른 시험에 대해서는 입시홍보로 문의해주세요

red_icon 일본어 교수(이소노 에이지 교수)가 학생에게 보내는 메시지

나고야상과대학은 6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받아들이고 있는 국제적인 대학입니다.이러한 환경 아래, 본교에서는 초습부터 초급 레벨까지의 폭넓은 레벨의 일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읽기」「쓰기」「듣기」「말하기」의 4기능을 종합적으로 늘리면서, 스킬이나 내용에도 특화한 질 높은 일본어 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여러분의 일본어의 운용 능력을 높여, 일본에 정통해 세계에서 활약할 수 있는 프론티어 인재로 육성합니다.본교에서는,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사회과학이나 인문과학 등, 세계 표준의 배움을 날마다 실감할 수 있습니다만, 그것을 위한 일본어의 서포트는 만전입니다.나고야 상과 대학에 유학해 토대를 만들고, 함께 미래를 개척해 나가지 않겠습니까.여러분들을 만날 날을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습니다.

red_icon 한국인유학생(경제학부)인터뷰


● 일본에 진학한 이유와 학생생활
제가 일본유학을 결심한 이유는 고등학교까지 의존하던 부모로부터 자립하여 자신의 장래와 인생에 대해 책임질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과 모국을 떠나 더 넓은 세계를 체험하고 느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치안의 좋은 점이나 안전면을 고려해 일본을 유학지로 결정했습니다만, 일본의 대학 중에서도 글로벌한 환경이 갖추어진 대학을 조사한 결과, 나고야상과대학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고야상과대학은 국제적 권위가 있는「AACSB」로부터 국제 인증을 취득하고 있어 학교의 교육 수준이 높은 것을 알고, 전세계의 사람들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대학이라고 생각해 나고야 상과 대학을 진학처로 결정했습니다. 학생 생활의 목표는 다양한 경험을 이 대학에서 도전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원래 소극적인 성격으로 행동을 잘 하지 않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그런 저를 바꾸기 위해 접객업 아르바이트를 해보기도 하고 세미나 리더 선거에 입후보하여 리더로 선출되는 등 행동력과 리더십을 연마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한국 나고야 영사관이 개최한 '일본어·한국어 말하기 대회'라는 큰 대회에서 종합 2위·일본어 말하기 부문에서는 1위를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 일본에서의 취직 활동
저는 부모나 친척이 철강 관련 일을 했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철강업계에 관심이 있었고 철이 사회의 어떤 곳에서 활약하고 있는지 항상 의식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한국은 수출 대국이며, 특히 철강 산업은 한국의 경제 기반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필수적인 존재입니다. 저는 한국의 철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철강업계에 저의 열정과 지식을 쏟아내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했고 취업활동에서는 철강업계를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취직한 POSCO JAPAN PC를 지원한 이유는, 한국에서 생산된 철이 일본 사회의 여러 곳에서 공헌하고 있는 점에 매력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특히 POSCO JAPAN PC에서 판매된 철은 일본 전국 자동차 점유율 16.5%를 자랑하며 자동차 회사로부터도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예전 POSCO JAPAN PC 공장 견학을 갔을 때 실제로 근무하고 있는 현장과 철 가공 과정 등을 보고 직원들의 팀워크와 분위기, 제품에 대한 뜨거운 열정 속에서 일을 하고 있음을 느끼고 최종적으로 POSCO JAPAN PC에 취직하기로 했습니다.

● 앞으로 배울 유학생 후배들에게
나고야상과대학에는 여러 나라에서 온 유학생과 접할 수 있어, 영어나 다른 언어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유학생과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 등이 많기 때문에 많은 외국인 친구를 사귈 수도 있습니다. 학생 생활 중에서는 때로는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막막할 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걱정하는 것만으로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저도 일본에 와서는 도전의 연속이었습니다. 일본에 온 날 시청 수속조차 무서워서 시청 앞에서 몇 분 동안이나 들어가지 못한 적도 있을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아르바이트나 스피치 대회, 학교생활 등의 노력을 거듭하는 동안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입학하는 분이나 취직 활동에 임하는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것은,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장래의 꿈을 향해 계속 나아가세요.

red_icon 학비일람

항목
경영·경제·상학부/경영관리과정
국제학부
입학수속시
후기
합계
입학수속시
후기
합계
학비
입학금
270,000엔
-
270,000엔
270,000엔
-
270,000엔
수업료
343,500엔
343,500엔
687,000엔
358,500엔
358,500엔
717,000엔
교육충실비
205,000엔
205,000엔
410,000엔
205,000엔
205,000엔
410,000엔
합계
818,500엔
548,500엔
1,367,000엔
833,500엔
563,500엔
1,397,000엔
교재비
28,000엔
-
28,000엔
28,000엔
-
28,000엔
위탁수임비
27,000엔
-
27,000엔
27,000엔
-
27,000엔
총계
873,500엔
548,500엔
1,422,000엔
888,500엔
563,500엔
1,452,000엔

red_icon 취업실적

본교는 문부 과학성의 유학생취직촉진교육프로그램에 인정되어 유학생의 일본 사회의 정착을 촉진하기 위해, 일본어 교육, 커리어 교육, 인턴십을 조합한 취직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본교 교육 방법의 특징인 사례 방법 를 이용한 토론형의 수업을 통해서, 업무상의 표현력과 사고력을 향상시켜, 새로운 유학생의 일본 기업에의 정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유학생 취업 지원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이곳의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red_icon 장학금제도

장학금에 대해서는 이곳의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red_icon 국제기숙사 정보

국제기숙사에 대해서는 이곳의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red_icon PHOTO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