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출전부스정보 〉 유학부문 참가학교

유학부문 참가학교

국립대학법인 전기통신대학
(国立大学法人 電気通信大学)
 주소 도쿄도 조후시 조후가오카 1-5-1
 전화 042-443-6723
 이메일 kokusai-k@office.uec.ac.jp
 홈페이지 https://www.uec.ac.jp/
 YouTube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설명회 & 상담회 참가신청

red_icon 학부 소개 영상

red_icon 대학원 소개 영상

red_icon 학생에 대한 메시지

사람들이 안전하고 풍요롭게 살 수 있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첨단 과학기술의 발전이 필수적입니다. 전기통신대학은 이공계의 폭넓은 분야의 연구를 진행시켜 과학·기술의 발전과 사회적 과제의 해결에 기여하는 고도의 기술자·연구자의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초부터 응용까지의 충실한 전문 교육과 교양 교육에 의해, 졸업생은 산업계로부터 높게 평가되어 국공립 대학 중에서도 톱 클래스의 취직율을 자랑합니다. 도심에 가깝고, 녹음이 풍부한 캠퍼스에서, 최첨단 기술자·연구자를 목표로 도전하는 사람을 환영합니다.

red_icon 학교의 특징

― 폭 넓은 이공계 분야 : 정보이공학을 공통 기반으로, 재료 화학, 생명과학, 광 과학, 일렉트로닉스, 로보틱스, 기계공학, 미디어, 경영·사회 정보학 등 광범위한 교육 연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층이 두꺼운 교육 : 연습·실험에 의한 체득 형 수업, 산업계와의 강한 연결을 활용한 현장 밀착형 교육, 국제화 대응 등 층이 두꺼운 교육을 전개하여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 충실한 모노쯔쿠리 교육 프로그램 : 모노쯔쿠리(개발•제조)의 기쁨과 달성감을 얻고 창조성을 높이는 「악력(楽力)교육」을 내걸어 전자 회로, 소프트웨어, 휴먼 미디어 등의 창작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녹음이 우거지고 편리한 환경 : 캠퍼스는 도심과 가깝고 국제공항에도 접근성이 좋은 조후시에 있습니다. 「조후」는 자연이 풍부하여 생활의 편리함에도 정평이 있습니다.
― 전국 톱 클래스의 취직력 : 졸업생에 대한 산업계의 높은 평가, 섬세한 대학의 취직 서포트 체제를 배경으로, 취직율은 매년 톱 클래스입니다 (유명 기업 400개 회사 실 취업률 순위 톱10 이내)

red_icon 학과 일람

학역(학부) 류(학과) 프로그램
정보이공학역 Ⅰ류(정보계) 미디어정보학、경영・사회정보학、정보수리공학、컴퓨터 사이언스
Ⅱ류(융합계) 시큐리티 정보학、정보통신공학、전자정보학、계측・제어시스템、선단 로보틱스
Ⅲ류(이공계) 기계시스템、전자공학、광공학、물리공학、화학생명공학


대학원 전공 프로그램
정보이공학연구과 정보학 전공 미디어정보학, 경영・사회정보학、시큐리티 정보학
정보・네트워크 공학 전공 정보수리공학、컴퓨터사이언스、정보통신공학、전자정보학
기계지능시스템학 전공 계측・제어시스템、선단로보틱스、기계시스템、
기반이공학 전공 전자공학、광공학、물리공학、화학생명공학
공동 서스테이너빌리티 연구 전공 동경외국어대학、동경농공대학、전기통신대학의 세개 대학이 공동으로 설치한 복합 신영역의 연구 전공(박사후기과정만)

red_icon 커리큘럼 특징

학부 레벨인 「학역」에 있어서는 1학년에서 전 학생이 공통 과목으로 이공학 전반의 기초를 배웁니다. 이것에 의해 학생은 과학기술 세계의 기초를 폭넓게 배운 다음, 연차 별로 자신의 흥미나 관심, 적성을 발견하면서, 전문성을 높여 갈 수 있습니다. 또, 1학년부터 스타트하는 캐리어 교육을 통해서, 대학에서의 학습과 사회와의 연결을 이해함으로써 배움의 목적 의식을 키웁니다. 3학년부터는 분야에 근거하는 14개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나누어집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대학원 박사전기과정(석사과정)까지 일관성을 갖게 한 과목으로 편성되어 있기 때문에, 대학원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参考】https://www.uec.ac.jp/about/profile/pamph/pdf/annai2022.pdf (16~17항)

red_icon 학비 일람

  학역(학부) 대학원 연구생
수업료 535,800엔 535,800円 178,200円
인학과 282,000엔 282,000円 84,600円
검정료 17,000엔 30,000円 9,800円

red_icon 출원 요강

학역 (학부) 모집요강 (사비 외국인 유학생 선발 모집 요강)
https://www.uec.ac.jp/admission/ie/request.html
대학원 모집 요강
https://www.uec.ac.jp/admission/ie_graduate/request.html

red_icon 장학금 제도

유학생 전용의 장학금 제도에는 크게 나누면,
1) 본교에서 장학 재단에 추천하는(대학 추천의) 장학 제도,
2) 개인 응모(자유 응모)의 장학 제도가 있습니다.
1)의 대학 추천 장학 제도에 대해서. 본교에서는 수급 연도의 전연도 여름에, 추천하는 학생을 선발합니다. 따라서, 학역의 사비 외국인 유학생 시험 및 대학원의 2월 입시에서 합격한 사람, 혹은 편입학으로 입학 시험을 합격한 사람은 입학 직후의 1 학년에 수급할 수 있는 대학 추천 장학금에 응모할 수 없습니다. 대학원 입시 수험자는 8월 입시의 수험 출원 시에, 국제과 유학생교류계에 문의해 주십시오.
또, 본교에 공모 정보가 있는 개인 응모 장학 제도에 대해서는 국제교육센터의 홈 페이지에서 수시 공지하고 있습니다.

red_icon 취직 실적

red_icon 학생 기숙사 정보

2022년 3월 현재 정규과정 유학생을 위해
-UEC포트 (학생숙소) [단신실]
-오사 기숙사 [남학생 단신자만]
-히토츠바시 국제학생숙소 [단신실·부부실·가족실]
-국제교류회관 [부부실 가족실]
이 있습니다. 집세는 기숙사 건물의 건축 연수나 본교 캠퍼스로부터의 거리에 따라서 다릅니다. (집세 월액 10,000엔부터 50,000엔)
유학생 대부분은 캠퍼스 인근 임대 물건(월세 40,000엔)을 빌려 살고 있다.

red_icon 학교 주변 정보

전기통신대학은 신주쿠에서 게이오선 특급으로 조후 역까지 15분 거리로 도심에 가깝고, 조후 역에서 캠퍼스까지 도보 5분으로 좋은 입지입니다. 또한 하네다 공항까지 리무진 버스로 1시간 정도, 나리타 공항에도 직결 리무진 버스가 있어 귀국 시 편리합니다.

설명회 & 상담회 참가신청

red_icon PHOTO GALLERY

 
 
 
설명회 & 상담회 참가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