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출전부스정보 〉 유학부문 참가학교

유학부문 참가학교

오카야마대학 글로벌 디스커버리 프로그램
(岡山大学グローバル・ディスカバリー・プログラム)
 주소 오카야마현 오카야마시 기타구 츠시마나카 2-1-1
 전화 +81-86-251-7912
 이메일 gdp_soumu@adm.okayama-u.ac.jp
 홈페이지 https://discovery.okayama-u.ac.jp/jp/
https://discovery.okayama-u.ac.jp/en/

red_icon 학생에게 메세지

red_icon 학교의 특징

글로벌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에서는 선진 과학 분야, 국제 제휴나 지역 공헌 등에 있어서, 글로벌 사회의 지속적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합니다.*
세계 각지에서 모인 유학생·귀국생, 일본 내의 고교 출신자 등,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지는 학생들의 협동과 배움을 기초로 하면서, 인턴쉽이나 필드 워크 등 실천적인 배움을 중시합니다. 학부나 학과의 테두리에 사로 잡히지 않고, 장래의 목표에 적절한 과목 이수를 통해서 전문지식을 습득해, 임해야 할 과제나 나아갈 길을 스스로 발견해, 모국어나 문화, 전문 분야가 다른 사람과 협력하면사, 과제 해결을 향해서 정확하게 행동할 수 있는 글로컬 실천지식을 몸에 익히기 위한 과목을 제공합니다.
교육과정은 크게 교양 교육, 전문 교육 과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 교육 과목은 전문 기초 과목과 기본 과목·과제 과목·실천 과목·졸업 연구 과목으로 이루어진 전공 과목에 의해 편성됩니다. 또,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에는 ①영어로 제공하는 수업을 이수해, 디스커버리 전임 교원의 지도아래에 영어로 졸업 연구를 실시하는 「디스커버리 전수 트랙」과 ②각 학부가 주로 일본어로 제공하는 과목을 이수해, 타학부에 소속하는 졸업 연구 지도 교원의 지도아래에 졸업 연구를 실시하는 「학부·학과 횡단형 매칭·트랙」이라고 하는 둘이면서 하나의 트랙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학생의 의욕과 요구에 응한 실천적인 배움의 기회로서 필드 워크나 인턴쉽, 해외 유학, 실험 등의 실천 과목을 커리큘럼에 짜넣고 있습니다. 이것들 실천 과목의 효과적인 이수나 다문화 환경에서의 상호 이해, 및 졸업 후의 진로 선택에 필요한 레벨의 일본어와 영어의 운용 능력을 몸에 익혀 높이는 수업을 교양 교육 과목과 전문 교육 과목의 양쪽 모두에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생은 아카데믹·어드바이저 등의 조언을 얻으면서 과목을 이수합니다. 1학년은 교양 교육 과목, 전문 기초 과목을 이수합니다. 전문 기초 과목에서는 이수자 상호의 배움이나 다문화간의 상호 이해를 재촉하는 필수 과목을 이수해, 글로벌하게 활약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초적 소양을 높여 갑니다. 주로 2학년에 이수하는 기본 과목에서는 보다 전문성이 높은 과제 과목을 이수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초 지식이나 방법론을 배워, 주로 3학년·4학년에 이수하는 과제 과목에서는 졸업 연구를 전제로 전문 지식을 습득합니다.
글로벌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으로의 달성도 평가는 시험·리포트·연구·논문·프레젠테이션·그룹 워크·클래스 토론에의 참가 등 클래스 전체의 배움에의 공헌도에도 주목하면서 행해집니다.

red_icon 학비일람

2022년도 예정액 : 입학 검정료 17,000엔, 입학료 282,000엔, 연간 등록금 535,800엔

red_icon 출원요강

 

1

2022410월입학

2

202210월입학만

출원기간

2021101

20211029

2020121

2022121

1차선발

합격자발표

20211119

2022221

최종선발

면접

2021124

2022 312

최종선발

합격자발표

20211227

2022321

입학수속

기한

2022121

2022 59

자세한 것은 학생 모집요강(7월 하순 발행 예정)을 참조해 주세요.

red_icon 장학금 제도

디스커버리 장학금으로서 4월·10월 입학 국제 입시 합격자 중 성적 우수하다고 인정된 4명에게 수업료에 상당하는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장학금 수급자의 결정은 최종 합격자 발표 시에 통지됩니다. 1기 합격자 중에서 우선적으로 장학금 수급자를 결정합니다. 제1기 합격자 중에서 장학금 수급자가 4명에 못 미친 경우는 제2기 합격자 중에서 장학금 수급자를 결정합니다. 장학금은 성적 우수자에 대해서 최장 4년간 갱신됩니다. 장학금은 비 일본 국적자 및 일본 국적자를 포함한 이중 국적자를 대상으로 합니다만, 일본에 유학하기 위해서 다른 공적 기관이나 민간단체 등으로부터 일정 금액 이상의 장학금을 수급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red_icon 취업실적

2017년 10월에 시작한 프로그램이므로 아직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지 않지만 해외유학, 인턴쉡, 필드 워크, 실험 등을 통해 실천적인 힘을 기르고 있습니다. 학생은 다양한 문제로부터 생기는 복잡한 과제에 임해 일상생활레서 생기는 문제 해결을 위한 창조성이 풍부한 구체적인 해결책을 나타낼 수 있을 것입니다. 높은 어학력이나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하여 졸업생에게는 폭 넓은 분야에서 도움이 되는 커리어를 형성해 나가는 것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red_icon 기숙사 정보

국제 입시 합격자(일본내의 교육 기관으로부터 진학하는 사람을 제외한다.)는 우선적으로 셰어 하우스에 입주할 수 있습니다. 셰어 하우스에 입주할 수 없는 경우는 다른 본교 숙소에 입주할 수 있습니다. 각 유닛에는 4개의 가구가 비치된 개인실과 조리·식사를 위한 공유 스페이스가 있습니다. 남녀별로 4명의 학생이 개별 룸에 입주합니다. 기숙료: 월 23,000엔(금액은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규 입주자는 입주시의 초기 비용(입주시만. 반환하지 않음)은 30,000엔(변경될 수 있음)이 필요합니다. 입주기간은 5개월(최단)에서 6개월(최장)입니다.

red_icon 학교 주변 정보

오카야마대학에는 오카야마 시내에만 2개의 캠퍼스가 있습니다. 어느쪽이나 오카야마역에서 2킬로미터 정도이며, 모든 신칸센이 멈추는 역으로부터 접근성이 좋은 점은 전국에서도 손꼽을 정도입니다. 오카야마역에서는 신칸센으로 교토, 오사카, 도쿄에 직행할 수 있습니다. 통상은 오카야마 공항에서는 도쿄, 서울, 상해 등으로 직행편도 있습니다.
오카야마역에서 북쪽에 있는 것이 메인 캠퍼스인 쓰시마 캠퍼스입니다. 문학부 등 8개 학부에 더하여 글로벌·디스커버리·프로그램도 츠시마 캠퍼스에 있습니다. 오카야마역에서 남쪽에 있는 것이 카다 캠퍼스로, 이쪽은 대학 병원이나 의학부·치학부의 의료계 학부가 있습니다.

red_icon PHOTO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