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출전부스정보 〉 유학부문 참가학교

유학부문 참가학교

오사카경제대학
(大阪経済大学)
 주소 오사카부 오사카시 히가시요도가와구 오스미 2-2-8
 전화 +81- (0) 6-6328-2431
 이메일 kokusai@osaka-ue.ac.jp
 홈페이지 https://www.osaka-ue.ac.jp/
설명회 & 상담회 참가신청

red_icon 학교 소개 동영상



red_icon 학생에게 메세지

오사카경제대학에서는 수업은 물론, 세미나와 과제활동, 취직 활동 등 극진한 서포트 체제를 정돈하고 있습니다. 유학생은 현재 약 120명 재적하고 있습니다. 본교에서의 학생 생활에 빨리 익숙해지도록 학습면으로에서 일상생활까지 국제 교류 튜터나 국제 교류 서포터가 유학생 여러분을 서포트합니다. 친절한 학생 스탭과 함께 알차고 즐거운 유학생활을 해보세요. 일본인 학생과의 교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거나 환영회나 크리스마스 파티, 모두 조금 멀리까지 소풍을 가거나 하는 이벤트가 풍부합니다.

red_icon 학교의 특징

오사카경제대학은 1932년에 창립된 4개의 학부와 4개의 대학원 연구과를 가지는 사립대학입니다. 졸업생은 10만명 이상, 현재 학생수는 학부생 약 7000명, 대학원생 약 150명입니다. 33개의 해외 협정교가 있습니다. 봄학기는 4월부터 8월 상순, 가을학기는 9월 하순부터 이듬해 3월입니다.

red_icon 학과 일람

학부
경제학부 경제학
지역정책학과
경영학부 경영학과
비즈니스법학과
정보사회학부 정보사회학과
인간과학부 인간과학부

대학원
경제학연구과 박사전기과정(석사)
박사강사과정(박사)
경영학연구과 석사과정
경영정보연구과 석사과정
인간과학연구과 석사과정

red_icon 학비일람

1학년 1,173,000엔
2학년 903,000엔
3학년 903,000엔
4학년 903,000엔
합계 3,883,000엔
※1년차에는 입학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red_icon 출원요강

·학부
【출원자격】
1) 외국 국적을 가지고 외국에서 학교교육 12년 과정을 수료한 자 또는 2022년 3월까지 수료할 예정인 자.
※12년 과정 중 일본 고등학교 재적기간이 3년 이내인 사람도 자격을 갖는다.
2) 문부과학성령에 의해 상기 1)과 동등 이상의 자격을 갖춘 자, 혹은 상기 1)과 동등 이상의 자격을 가진 자라고 본교가 인정한 자.
3) 「출입국관리 및 난민인정법」에 따른 「유학」의 체류자격을 취득 또는 갱신할 수 있는 자.
4) 독립행정법인 일본학생지원기구(JASSO)가 실시하는 2021년도 제1회 (6월 실시) 또는 제2회 (11월 실시) 일본유학시험의 '일본어'과목을 응시하여 성적 조회를 할 수 있는 자.
※해외 거주자는 응시할 수 없습니다.
【선고방법】
·제1차 선고
출원서류 및 일본유학시험의 「일본어」과목의 성적을 토대로 심사합니다.
·제2차 선고 (제1차 선고 합격자만을 대상)
(1) 일본어 필기시험
(2) 면접
https://www.osaka-ue.ac.jp/entrance/admissions/other/ryugaku.html
·대학원
각 연구생에 의한 선고방법 등이 다르므로 아래 URL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osaka-ue.ac.jp/entrance/file/general/2426

red_icon 장학금 제도

·사비 외국인 유학생 수업료 감면
오사카 경제 대학에는 소정의 조건을 모두 채우고 있는 사비 외국인 유학생에 대해서 수업료를 감면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수업료 감면이 인정되었을 경우 연간 수업료 71만엔이 반액인 35만 5천엔이 됩니다.
·오사카 경제 대학 국제유학생 장학금
국제유학생 입학 시험에 의해 입학한 학부 사비 외국인 유학생(1년생)중 입학성적 상위 4명에 대해 1년간, 월 4만엔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입학 첫 해 1년간 한정)
※「오사카 경제 대학 국제유학생 장학금」에 채용된 사람은 수업료 감면을 받을 수 없습니다.
·대학원 장학금 (급비생)
경제학 연구과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이며 수급 희망자는 입학 후에 실시하는 일본어 통일 시험 수험이 필요합니다.
·학외 장학금
전년도 성적이나 일본어 통일 시험의 성적에 의해 추천순위를 결정합니다. .

red_icon 취업실적

과거 5년의 데이터에 의해 본교를 졸업한 유학생의 44%가 일본 또는 모국에서 취업했습니다.

red_icon 기숙사 정보

·즈이코 센터(여자 기숙사)
1인 1실, 총 34개의 방이 있습니다.
기숙사비는 월 30,000엔(광열비 월 5,000엔 포함)입니다.
학생 기숙사에서 오사카 경제 대학까지 도보 약 5분으로 매우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오기마치 센터(남자 기숙사)
1인 1실, 총 40개의 방이 있습니다.
기숙사비는 월 30,000엔(광열비 월 5,000엔 포함)입니다.
학생 기숙사에서 오사카 경제 대학까지 버스로 약 30분, 오사카 중심지인 우메다가 도보 거리로 입지가 매우 좋습니다.

red_icon 학교 주변 정보

오사카 경제 대학은 오사카시에 위치하는 도시형 캠퍼스로 오사카부내에서는 물론 교토나 고베, 나라 방면에서의 통학에 편리한 입지 환경입니다. 고베나 교토까지는 전차로 약 40분입니다. 또한 한큐 「카미신조」역과 오사카 메트로「즈이코 4초메」역과 가장 가까운 역이 2개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오사카 메트로 「즈이코 4초메」역에서는 도보 약 2분이라고 하는 가까이로 매일의 통학이 쾌적합니다.

설명회 & 상담회 참가신청

red_icon PHOTO GALLERY

 
 
 
설명회 & 상담회 참가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