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출전부스정보 〉 유학부문 참가학교

유학부문 참가학교

 오사카YMCA국제전문학교
  (大阪YMCA国際専門学校)
 주소 오사카부오사카시니시쿠토사보리1-5-6
 전화 +81-6-6441-9067
 이메일 college@osakaymca.org
 홈페이지 http://osakaymca.ac.jp/college/

red_icon 학생에게 메시지

1844년 런던에서 탄생하여 13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YMCA가 생각하는 어학교육은 외국어를 말하는 것뿐만 아니라, 수업이나 인턴쉽 등을 통해 어학능력을 향상시키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몸에 익힘으로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가치관, 사고방식의 다양성을 수용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기릅니다. 동시에 자국의 문화에 자부심을 갖고 타인과의 신뢰관계를 만들어가며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제사회에 필요한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합니다

red_icon 학교 특징

오사카YMCA국제전문학교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영어와 호텔, 비즈니스 스킬을 몸에 익혀 세계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실천교육 중심의 전문학교입니다. 졸업 후에는 취업을 물론 대학진학, 편입학, 유학도 전력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red_icon 학과 소개

  1. 국제호텔학과(2년제, 2학년 편입제도 있음)
  2. 국제비지니스학과(2년제, 2학년 편입제도 있음)

red_icon 커리큘럼 특징 

◇국제호텔학과
100년에 가까운 직업교육의 역사와 실적이 있는 YMCA의 호텔학과.
평소의 몸가짐이나 존댓말, 행동을 철저하게 지도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오모테나시*”, "호스피탈리티"를 소인수제의 수업이나 실습을 통해 한사람 한사람에게 세세하게 지도합니다.
*오모테나시: 진심을 담아 고객을 대접하는 일본식 서비스 정신

◇국제 비지니스 학과
국제비지니스학과에서는 최근의 비지니스 지식이나 컴퓨터 스킬, 영어와 일본어를 때와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표현하는 방법 등 국제적인 비지니스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실용력을 종합적으로 배웁니다. 취직은 물론 대학편입이나 대학진학도 목표로 하는 학과 입니다.

red_icon 수업에 대해서 

●월요일~금요일 9:00~16:40
    봄방학: 2월 중순~3월 말
    여름방학: 8월~9월 중순
    겨울방학: 12월 중순~1월 상순

red_icon 수험자격 

●원칙으로 본국에서 12년 이상의 학교 교육과정을 수료할 것
●2학년 편입학은 대학·단기대학·전문학교 등에 2년 이상 재적하여 충분한 학력을 가진 자
●아래 3개 항목 중 한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자
  ·일본어능력시험N1 또는 N2에 합격한 자
  ·일본국내의 일본정부가 인정하는 일본어교육기관에서 6개월이상 일본어를 학습한 경험이 있고, 재학시의 출석률이 90%이상인 자
  ·일본국내의 대학, 단기대학 등에 1년 이상 재적한 경험이 있는 자

red_icon 출원순서 

1.출원 (4월 입학:9월~/10월 입학:3월~)
원서와 지망이유서, 선고료 20,000엔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인(또는 대리인)이 연락을 먼저 주시고 학교에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교는 제출서류를 확인하고, 온라인 면접을 진행합니다.
*한 번 납입된 선고료를 환불되지 않습니다.

2.제1차 수속 (4월 입학:11월 말까지/10월 입학:5월 말까지)
면접에 합격한 출원자는 「입학신청안내」를 참조하여, 모든 서류를 준비하여 학교에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류심사에 합격한 출원자에게는 입학허가서를 발행합니다.
입학허가서 발행 후 제출한 출원서류를 모아 오사카 입국관리국에 「재류자격인정증명서 교부 신청」을 합니다.
신청결과가 나오면 바로 알려드립니다.
*서류가 모두 준비되지 않은 경우는 입학허가서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3.제2차 수속 (4월 입학:3월 상순까지/10월 입학:9월 중순까지)
입국관리국의 심사결과를 전달한 이후의 수속, 수업개시 요강과 함께 학비납입 안내를 보내드립니다.
학비 입금이 확인이 되면「재류자격인정증명서」,「입학허가서」와 여권을 가지고 자국의 일본영사관/대사관에서 사증(비자)을 신청해주세요.
*학비납입이 확인되기까지「재류자격인정증명서」를 드릴 수 없으므로 사전에 학비납입의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4.일본입국준비 (4월 입학:3월 하순/10월 입학:9월 하순)
유학비자를 취득하면 수업개시 요강에 따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하기 전까지 반드시 일본으로 입국해 주십시오. 부득이한 사정으로 입국이 늦어지는 경우는 결석처리가 됩니다.
<주의>
※한 번 제출한 서류는 본교 또는 입국관리국의 심사결과에 관계없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단, 졸업증서 원본 등의 증서에 대해서는 반환해 드립니다.

red_icon 학비내역

  입학금 학비/년 합계
호텔학과 일반생 150,000엔 950,000엔 1,100,000엔
비즈니스학과 일반생 150,000엔 920,000엔 1,070,000엔
호텔학과 특대생 50,000엔 850,000엔 900,000엔
비즈니스학과 특대생 50,000엔 820,000엔 870,000엔

※학비는 원칙적으로 일괄 납입이지만, 2분할 납입도 가능합니다.
  2분할 납입을 희망하는 경우 합격 통지 동봉의 「학비 분할 납입 신청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별도비용으로 교재비(연간50,000엔 전후), 검정시험료(연간 30,000엔), 학생・생도 24시간 공제(연간7,000엔)가 필요합니다.
※「특대생」제도는 해외에서 출원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만들었으며 일본유학에 있어서 경제적인 부담을 조금이라도 경감시켜 드리기 위해 협력·지원하고 있습니다.
  본교생으로 자국과 일본의 국제교류에 크게 공헌하며 타학생의 모범이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red_icon 장학금 제도

본교에 6개월 이상 재적하고 심사에 따라 장학금을 수여합니다.
●오사카YMCA국제장학금-A타입 : 월 30,000엔/10개월
   오사카YMCA국제장학금-B타입 : 월 20,000엔/5개월
●JASSO사비유학생학습장려비 : 월 48,000엔/6개월 또는 12개월

red_icon 취업실적

<호텔>
스위스호텔난카이오사카, 센트레지스호텔오사카, 하얏트리젠시오사카, 더리츠칼트오사카, 데이코쿠호텔오사카, 리갈로얄호텔, 호텔닛코오사카, 호텔뉴오타니오사카, 한큐호텔, 호텔그랑비아오사카, 힐튼오사카, 호텔유니버셜포트, 호텔긴텐츠유니버셜시티, 호텔앤드어소시에이츠, 호텔닛코간사이공항, 쉐라톤미야코호텔오사카, ANA크라운프라자호텔오사카, 호텔오사카베이타워,웨스틴호텔오사카, 하튼호텔우메다, 아마가사키센트럴호텔, 호텔오쿠라고베, 고베메리켄파크오리엔탈호텔,고베베이쉐라톤호텔&타워, 고베포토피아호텔, ANA크라운프라자호텔고베, 웨스틴호텔아와지, 리갈로얄호텔교토, 호텔그랑비아교토, 나다만,(일류요리점) 리갈로얄호텔도쿄,소라레호텔앤드리조트, 무사시(일류요리점),NORTHERN ARC RESORT、DESARU PERDANA BEACH RESORT(말레이시아),Tanjung Rhu Resort Langkawi(말레이시아), The Venetian Macao-Resort-Hotel(마카오)
<운수통신업>
에어포트카고서비스, 국제공항서비스, 대한항공, 일본크루즈여객선, 아시아나항공, 타이항공, 케이세이항공, 뷰로베리타스재팬,재팬반라인즈, 신간사이에어포트서비스, 한신전기철도, 다이쇼해운, 스기무라물류창고, 일본에어시스템, 국제항공여객서비스(WAPS), 닛코간사이에어카고시스템, 어반, 곤도라랜드재팬, 한진인터내셔널, 큐네앤드나겔, 가토해운, 소고운수, 야마토,난카이익스프레스
<학교, 교육, 공익법인, 병원등>
지오스, 쇼가구칸 HOME PAL,Wasse코포레이션, 템플대학재팬, 오사카YMCA, 나라YMCA, 오사카번역센터, 일본복지방송,노가와특허사무소, 이시이특허사무소, 야마모토슈사쿠특허사무소, 특정의료법인키츠코카이, 나라실크로드국제교류재단,효고겐국제교류협회, 데이코쿠호텔크리닉, 르미에르랭귀지스쿨(한국), 아오시마국제교류중심(중국), 사쿠라케어서비스,효코겐청국제교류과, ISS국제교류센타, 대한민국오사카총영사관

<여행>
간사이트래블센터, JTB 유럽, 트래블파이브재팬, 난카이국제여행, 요미우리여행, JATS 간사이, 서일본여객철도(TIS),JT트래블, JTB서포트프라자, 코쿠요월드, 홀리데이, 드림관광
<제조업>
P&G, 아타카공업, 아라가와화학공업, 엠시스템기연, 오르간바리, 가와사키제철, 캣, 아이, 코요기연, 산요화성공업, 스미토모금속,스미토모고무, 센쟈쿠아메본포닛신정유, 한와공재, 프로세스자재, 와코루, 요도전설공업, 일본아트인쇄, 효고제록스, 맥스팩터,하리마화성, 쿄에이제강, 엘시엘, 쿠보타, 다나카금속, 교세라미타, 쿠로다전기, 산쿄, 후지화공, POSCO JNPC, 나카지마산업,이와타니산업(대만), 토와인쇄
<유통업>
도요타통상, 이츠와상사, 존슨일렉트릭월드트레이드리미티드, 세츠요무역,투멘핫라인, 야나세, 긴텐츠, 쿠토산업, 루이비통, JIB,SSOK, 다이마루, 다카시마야, 산요전등기구, 토요교역, 요네다약품, CBC, 오사카BMD,우메히코, 파이브폭스, 마루젠약품산업,다케다약품사무서비스, 코바야시소포모어다넷, 마츠록, 오리진전기상사, 스미토모석탄화학광업, 쿠라쇼SK그룹,HOEI 일렉트로닉스(태국), 신니혼공업, 호소다무역, 아스토재팬, 나가야마, 에이와산업
<정보>
오오츠카상회, 컴퓨터프라이즈, 니혼테크노즈, 서비스웨어코퍼레이션
<서비스>
마이니치방송, 유니버셜스타지오재팬, 아식스, ADAMANT, 오사카유선방송, 오크엔터프라이즈, 슈마이타로우사쿠라하시점,야마모토다케시양복점, 도엔터프라이즈
<금융업>
중국은행, 일본생명비지니스서비스, 니혼생명, 메이지생명, 유니버셜증권, 요코가와렌탈리스, 글로벌증권, 미쯔이해상화재보험,캐피탈어셋플랜, 스미토모생명

red_icon 기숙사 정보

YMCA가 제휴하고 있는 부동산회사에서 항상 최신의 정보를 제공받고 있으니 학교와 상담하여 주십시오.

red_icon 학교주변정보

오사카YMCA국제전문학교는 오사카에서 가장 번화한 우메다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메다역을 중심으로 시내나 시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도서관, 시청, 은행 등을 비롯한 각종 관공서가 모여있고 주위에 큰 공원이 2곳이나 있어 계절에 따라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1. 오사카 메트로 요쓰바시선 「히고바시」역 3번 출구에서 도보 7분

 

red_icon PHOTO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