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출전부스정보 〉 유학부문 참가학교

유학부문 참가학교

동방학원전문학교
(東放学園専門学校)
동방학원영화애니메CG전문학교
(東放学園映画アニメCG専門学校)
동방학원음향전문학교
(東放学園音響専門学校)
전문학교도쿄아나운스학원
(専門学校東京アナウンス学院)
 주소

〒160-0023 도쿄도 신주쿠 니시신주쿠4-5-2

 전화 +81-3-3378-7531
FAX:+81-3-3378-7524
 이메일 inter@tohogakuen.ac.jp
 홈페이지 https://www.tohogakuen.ac.jp/abroad/

red_icon 학생에게 보내는 메시지

엔터테인먼트의 세계를 목표로 세계 각국으로부터의 유학생이 동방학원에서 배우고 있습니다.
동방학원에서는, 매년 많은 유학생을 세계 각국으로부터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 수는 해마다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그런 유학생의 일본에서의 학생 생활을 서포트하는 것은, 각 학교에 상주하고 있는 유학생 어드바이저. 입학부터 졸업까지 다양한 상담에 응하고 있습니다.

red_icon학교의 특징

TBS의 교육 사업 본부가 설립한 학교를 전신으로서 창설한 동방학원. TV·라디오·영화·애니메이션·성우·콘서트·음악·탤런트·예능의 세계에서 활약할 수 있는 프로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의 현장에서 태어난 학교"만의 교육 노하우와 취직·데뷔 서포트가 충실. 여기서 배우는 것이 프로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red_icon학과 일람

방송예술과·방송기술과·조명크리에이티브과·TV미술과·방송음향과
영화제작과·프로모션영상과·애니메이션CG과·소설창작과
음향기술과·음향예술과
성우과·연기과·아나운서과·댄스 퍼포먼스과·배신(配信)크리에이터과

red_icon커리큘럼 특징

수업은 4월부터 9월까지가 전기, 10월부터 3월까지가 후기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과목은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나뉘며, 각 학생마다 선택하는 수업이 다르기 때문에 시간표도 다릅니다. 학과마다 차이는 있지만 실습이 많은 것이 본교의 포인트입니다.

red_icon학비일람

구분 1학년 2학년
내역 금액·납입시기 내역 금액·납입시기
①입학금 200,000엔 831,361엔 - 615,000엔
②전기 실습 연습비 100,000엔 100,000엔
③전기 시설 설비비 115,000엔 115,000엔
④전기 수업료 400,000엔 400,000엔
⑤전수학교 학생 재해 상해 보험료 1,610엔 -
⑥TOHO회비 15,000엔 -
⑦후기 실습 연습비 100,000엔 615,000엔 100,000엔 615,000엔
⑧후기 시설 설비비 115,000엔 115,000엔
⑨후기 수업료 400,000엔 400,000엔
합계 1,446,610엔 1,230,000엔

red_icon 한국입시에 대하여

동방학원은 매년 한국에서의 입학시험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2025년도 한국입시(서울)
출원시기 : 2024년 9월 1일(일)~12월 10일(화)
시험일 : 2024년 12월 21일(토)
※수험희망자는 사전에 입학상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inter@tohogakuen.ac.jp)

red_icon 출원요강

출원자격
학교법인 동방학원 4개교의 유학생 출원 자격은 다음 ①~⑤까지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①일본국 이외의 국적을 가진 자
②외국에서 12년간의 학교 교육을 수료한 자, 고등학교 졸업 인정 자격이 있는 자.
또는 외국에서 통상적인 교육과정이 12년 미만인 학교를 수료한 자로서, 그 나라의 공적 증명에 의해 12년간의 학교교육과 동등한 교육을 수료했다고 인정된 자 또는 고등학교에 대응하는 학교의 과정을 수료하고 문부과학성이 별도로 정하는 준비교육을 실시하는 과정을 수료한 자. 그 밖에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졌다고 인정되는 자. 모두 2025년 3월까지의 예정을 포함한다.
③ 아래 5가지 중 하나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여 전문학교 수업을 이해할 수 있는 일본어 능력이 있는 자.
□ 일본어능력시험(JLPT) N1(구 1급) 또는 N2(구 2급)에 합격한 자
□ 일본유학시험(EJU)의 일본어 과목에서 200점 이상 취득한 자(시험결과 유효기간은 2년간)
□ BJT 비즈니스 일본어 능력 테스트에서 400점 이상 취득한 자
□ 외국인에 대한 일본어교육을 실시하는 교육기관(일본어교육기관)에서 체류자격 '유학' 및 '취학'으로 본 학원 입학 시 6개월 이상 일본어교육을 받고 있으며 출석률이 양호한 자
□ 일본의 학교교육법 제1조교에서 1년 이상 교육을 받은 자 또는 본 학원 입학 시에 1년 이상 교육을 받은 자(유치원을 제외한 일본의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고등전문학교·전문대학·대학원)
④ 입학부터 졸업까지 지장 없이 일본 국내에 체류할 수 있는 체류자격을 가질 수 있는 외국 국적자.
체류자격이 「유학」「정주자」 「일본인 배우자 등」 「가족체류」 등.
⑤ 일본 체류 중 일체의 비용이 보장되는 자.
※ 출원을 하기 전 체험입학 및 설명회, 상담회 등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해외나 멀리 거주하는 분 등으로 참여할 수 없는 경우 입학상담실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red_icon 장학금 제도

●본학원 입시에 의한 장학금
동방학원 유학특대생 제도 [1년차 전기 수업료의 일부 (20만엔 또는 15만엔) 면제]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는 유학생 수험자를 특대생 후보자로서 심사해, 채용 및 학비 면제액을 결정합니다.채용하신 분은 합 격통지와 함께 결과가 동봉됩니다.
재류자격 '유학'으로 일본어교육기관에 재적하고 있는 경우는 출석률이 90%이상인 자
본학원 유학생 입시성적 및 취득한 일본어능력자격이 우수한 사람

●일본학생지원기구에 의한 장학금
·유학생 수용 촉진 프로그램(문부과학성 외국인 유학생 학습 장려비)
*예약제도(도일전입학허가제도에 의한 학교추천) 【1학년에 월액 48,000엔 급부】(해외 대상)
본학원은 도일전 입학 허가 제도의 대상교입니다.추천 대상은 해외에서 진행되는 '2024년 6월' 또는 '2024년 11월'의 일본유학시험(EJU)을 치른 분으로, 해외에서 본 학원에 직접 출원·입학하여 한 번도 일본에 가지 않고 입학 허가를 받은 분을 장학생으로 본 학원이 추천하는 제도입니다.입학후, 일본유학시험(EJU)의 「일본어」과목의 성적이 200점이상인 분을 동방학원 가 추천합니다.학습 장려비 급부는 입학 후가 됩니다.
·예약제도(일본유학시험 성적 우수자)【1학년에 월액 48,000엔 급부】(국내·해외 대상)
'2024년 6월' 또는 '2024년 11월' 일본유학시험(EJU)에서 우수한 성적을 이수한 자에 대해 학습장려비를 예약하다 제도입니다.예약자로 결정된 경우에는 EJV 온라인 마이페이지에서 예약결정통지서를 다운받아 본 학원에 공지시키세요.
유학생 수용 촉진 프로그램(문부과학성 외국인 유학생 학습 장려비) 【2 학년에 월액 48,000엔 급부】 문부 과학성과 독립 행정법인 일본 학생 지원 기구가 제휴·협력해, 사비 외국인 유학생에게 장려비 급부를 실시하는 제도입니다. 「유학」으로 재류하고 있는 본학원 2 학년이 대상이 됩니다.

●기타, 동방학원 장학금
"동방학원 졸업생 자녀 장학금 제도" [입학금 반값 면제]
본학원 졸업생의 자녀가 입학하는 경우에 입학금의 반액을 면제하는 제도입니다.본인 또는 졸업생의 원서에 근거하여 채용을 결정합니다.※ 출원 전 입학상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출원 시 '졸업생 자녀 입학신청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동방학원 졸업생·재교생 형제자매 장학금 제도 [입학금 반값 면제]
본학원 졸업생 또는 재학생의 형제 자매가 입학하는 경우에 입학금의 반액을 면제하는 제도입니다.본인 또는 졸업생·재교생으로부터의 소원 제출에 근거해 채용을 결정합니다.같은 연도에 형제 자매가 입학하는 경우도 신청 가능합니다.
※ 출원 전 입학상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출원 시 '형제자매 입학신청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동방학원 장학금 제도」 [입학 후 2학년에 반기수업료 상당액 면제]
재학기간 중 경제적인 수학곤란자에 대해 학비를 면제해주는 제도입니다.인물·성적, 본인의 수학 의사등에서, 제출 서류 및 면접으로 채용을 결정합니다.
'동방회 꿈응원' 장학금 제도 [입학 후 2학년에 상한 30만엔 급부]
동창회 조직인 동방회(7쪽)에 의한, 상환이 필요 없는 장학금 제도입니다.일에 있어서의 장래의 「꿈」의 실현을 향해서, 학내외에서 날마다 노력을 거듭해 졸업 후, 사회 및 TOHO회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학생에게 급부됩니다.서류전형과 면접으로 채용을 결정합니다.
「동방학원 특별육영장학생 제도 【입학 후 후기 수업료 상당액 급부】
본 학원의 교육방침을 이해하고 면학에 힘쓴 사람으로 연간 성적이 특히 우수하며 또한 인물적으로도 뛰어난 사람을 선발하여 후기등록금에 상당하는 장학금이 급부되는 제도입니다.
※학금액 등 제도내용에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자세한 사항은 입학 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red_icon 취업실적

동방학원에는 캐리어 지원 센터가 있습니다.
「취업·데뷔 지원실」 「졸업생 네트워크」
업계 기업과의 굵은 파이프를 활용해 폭넓은 정보의 수집·제공을 실시하는 동방학원 커리어 지원 센터. 일본내에서 유학생의 채용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기업이나, 한국·중국의 기업 등 넓게 아시아권을 시야에 넣어 정보 수집을 실시하고 있습니다.또 채용 담당자를 학교에 초대하는 기업 설명회나 많은 연예 프로덕션을 초청하는 학내 오디션도 개최해, 취직·데뷔를 백업하고 있습니다.
자세한것은, https://www.tohogakuen.ac.jp/abroad/recruit/

red_icon학생기숙사

아파트·맨션을 희망하는 유학생에게는, 유익한 할인 혜택이 있는 부동산 회사를 소개해 드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상담실로 문의해 주십시오.
https://www.tohogakuen.ac.jp/abroad/guide/"

red_icon학교주변 정보

동방학원은 도쿄 신주쿠 근처에 교사가 모여 있습니다.신주쿠(新宿)에서는 도쿄(東京) 시내 어디든지 접근이 편리합니다. 전철이나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사용하여 시부야, 하라주쿠, 오다이바, 롯폰기, 아키하바라, 이케부쿠로 등에 갈 수 있습니다.

red_icon PHOTO GALLERY